제약업계, 코19 극복을 위한 기부행렬 이어져

코로나감염증바이러스19(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온정이 이어지고 있다. 

제약업계에서는 감염병특별관리지역인 대구·경북에서 봉사 중인 의료진과 지역민들을 응원하는 것은 물론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코로나19 예방관련 도서도 제작 배포한다.  

보령홀딩스(대표 김정균)는 대구시에서 감염 확산 차단과 환자 치료를 위해 앴는 의료진들에게 보령컨슈머 ‘5why KF94 마스크’ 3만장과 ‘비접촉식 체온계’ 300개를 기부했다.

기부한 물품은 대구광역시의사회를 통해 일선 의료진들에게 전달된다. 

보령홀딩스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최일선에 있는 의료진의 건강과 안전이 중요하다는 생각에서 진료에 필요한 의료용품 기부를 결정했다"며 "이번 기부를 시작으로 의료진들에 대한 따뜻한 응원이 이어져 ‘코로나19’가 극복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휴온스그룹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부 행렬에 동참했다. 휴온스그룹은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극복에 동참하기 위해 총 2억 5000만원 상당의 기부금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복합 비타민 ‘메리트C&D’을 기부했다.

휴온스글로벌을 중심으로 휴온스, 휴메딕스, 휴베나, 휴온스메디케어, 파나시, 휴온스네이처, 휴이노베이션 등에서 2억원의 성금을 모아 대한적십자사 등에 기부했으며, 기부금은 코로나19 방역 및 예방,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및 구호 물품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면역력이 취약한 확진자들의 회복과 의료 현장에서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들의 건강 관리에 작은 도움이 되기 바라는 마음에서 5000만원 상당의 휴온스 복합 비타민 ‘메리트 C&D’도 지원한다.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은 “국민 모두가 하나된 마음으로 코로나 19를 극복해야 한다는 마음에서 미약하지만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자 기부를 결정했다” 며 “조속히 코로나 19 사태가 안정되길 바라며 국민 건강 보건 증진을 위해 휴온스그룹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웅제약 사회공헌프로그램 참지마요 프로젝트에서 발달장애인들의 코로나19 이해를 돕기 위해 '코로나19' 쉬운 글 도서를 발행한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지마요 프로젝트’를 통해 코로나 19에 대한 발달장애인들의 이해를 돕는 쉬운 글 도서를 제작해 배포한다.

‘참지마요 프로젝트’는 발달장애인들이 몸이 아플 때 혼자서도 질병 증상을 표현할 수 있도록 교육해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제작한 참지마요 프로젝트 ‘코로나19’ 쉬운 글 도서는 바이러스에 대한 이해부터 감염 경로, 잠복기, 주요 증상 등을 담아 상대적으로 정보 습득에 대해 어려움을 겪는 발달장애인들도 적절한 대처가 가능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대표적인 예방 방법으로 알려진 손 씻기, 마스크 사용법에 대한 설명을 발달장애인의 눈높이에 맞춰 이해가 쉽도록 쉬운 설명과 일러스트로 표현하여 정확한 정보 습득이 가능하도록 도왔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최근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는 코로나19에 대해 상대적으로 정확한 정보 습득이 어려운 발달장애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도서를 제작했다"며 "학교나 복지기관에서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폭넓게 도서를 활용하여 코로나19 예방과 이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알보젠코리아(사장 이준수)는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김천수)에 대구·경북지역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구호 성금 1000만원을 기부했다.

이번 성금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현장에서 개인 위생 물품 부족을 호소하는 의료진 및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방역 물품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후원금은 굿피플 대구경북지부를 통해 대구광역시의사회에 전달돼, 방역 최전선에서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와 환자 치료를 위해 힘쓰고 있는 의료진들의 방호복, 마스크, 손 소독제 등 방역 물품 구매에 사용될 예정이다.

유병희 알보젠코리아 이사는 “어려운 시기에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현장에서 밤낮으로 최선을 다해주고 계신 의료진들의 노고와 헌신에 도움이 되고자 기부금을 마련했다”며 “빠른 시일 내에 이번 위기를 극복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에 기여하는 기업으로서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JW생명과학은 대구광역시에 시가 1억원 상당의 살균소독제·손소독제를 기부했다.  

회사가 지원하는 물품은 살균소독제(릴라이온 버콘 50g) 1500개, 휴대용 손세정제 1만개다. ‘릴라이온 버콘’은 인간계(Human)와 동물계(Canine) 코로나 바이러스에 살균 효력을 인증 받은 국내 유일의 살균소독제로 의료기관, 다중이용시설 방역에 활용되고 있다. 개인 위생용품 손세정제는 에탄올과 보습 성분이 함유된 젤 타입으로 물과 비누 없이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부물품은 대구시를 통해 현지 의료진과 노인, 저소득가정 등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JW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피해입은 대구 지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하루속히 평온하고 건강한 일상을 되찾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대구·경북지역 등의 의료 현장에 자사 제품을 기부했다. 기부 물품은 피로회복제 아로나민골드 및 아로나민씨플러스, 비타민음료 아로골드D플러스, 안전주사기 그린메디 등 1억 5000만원 상당이다.

일동제약은 사태 극복에 동참하고, 현장의 의료진 및 근무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아로나민과 아로골드는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를 거쳐 대구ㆍ경북지역 진료 현장의 의료진 및 근무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그린메디 안전주사기의 경우 대한병원협회를 통해 대구·경북을 비롯한 전국의 코로나19 관련 국민안심병원에 보급될 예정이다. 안전주사기는 사용 후 주사침이 실린더 안쪽으로 내장되도록 설계된 주사기로, 재사용과 찔림 사고 등을 막고 2차 감염을 예방할 수 있어 의료 현장에 보탬이 될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현장에서 노고를 아끼지 않는 의료진과 봉사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분들의 건강과 체력 유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대구ㆍ경북을 비롯한 각 지역에도 격려와 응원의 뜻을 전하는 한편, 사태 극복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은 코로나19 사태로 마스크를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취약계층에 마스크를 지원한다. 

진흥원은 오송사회적가치실현협의체(이하 오가협)와 함께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고자 마스크 6000개를 지역 취약계층에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오가협은 오송 소재 공공기관인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을 중심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만든 협의체이다.

코로나19 확산 초기에 충북지역 마스크업체인 아미에서 사회공헌 활동에 협조하고자 마스크를 원가에 제공했으며, 오는 6일부터 순차적으로 오송지역 장애인 복지관, 아동시설 등과 흥덕구청을 통해 지역취약계층(저소득층, 장애인, 한부모가정 보호대상자 등)에 무료 배포될 예정이다.

권덕철 진흥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에 힘을 보태고자 마스크 지원에 나서게 됐다”며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마음을 합쳐 위기를 극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