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산 부정·불량약 신고센터 설치, 병의원과 처방 중단 운동 전개"

경기도약사회 로고
(제공=경기도약사회)

일본 경제 보복조치에 항의하는 약사단체의 일본약 불매 운동 선언이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약사회가 "병의원과 함께 일본약 처방 중단 운동까지 펼칠 것을 제안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는 2일 오전 성명을 통해 "불매운동을 넘어 극일(克日)에 앞장서겠다"며 "일본 아베정부의 한국 수출규제조치에 대해 강력한 반대입장을 표한다. 철회를 촉구한다"고 했다.

특히 경기도약은 "회원일동은 과거사에 대한 참된 반성과 경제보복조치가 철회될 때까지 경기도 내 모든 약국에서 일본 의약품 취급을 즉각 중단할 것이며 더 나아가 극일에 앞장서겠다"고 주장했다. 

경기도약은 "아베정권의 일방적인 경제보복 조치는 자유롭고 공정한 무역원칙을 강조한 G20정상회의 선언에 정면 배치되는 것"이라며 "회원일동은 대한민국 국민의 일원이자 민주시민으로서 이 같은 반인권적, 비도덕적, 반평화적 행위에 대해 다시 한 번 강력히 규탄한다"고 비판했다. 

또한, 경기도약은 "아베정권은 대한민국 사법부의 판결을 존중하고 자유시장 경제질서 훼손과 세계경제에 악영향을 초래하는 수출규제 및 강화조치를 즉각 철회해야 할 것이며 책임있는 자세로 외교적 합의에 적극 나설 것"을 요구했다.

이에 경기도약은 아베 정권의 경제보복조치에 대응하는 입장을 네 가지 밝혔다.

구체적으로 경기도약은 ▶ 일본 의약품 판매와 취급일체를 중단하며, 일본 제품의 강력한 불매와 일본여행 자제 결의 ▶ 일본산 부정·불량의약품 신고센터를 설치해 확인된 부정·불량의약품에 강력 대처 ▶ 도내 약국과 병의원이 뜻을 같이해 일본약 처방 중단 및 국산 약 처방조제 운동 제안 ▶ 아베 정부의 반성과 수출규제조치 철회 등을 요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