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1회로 총 9회 일정, 한풍제약 김양일 박사 진행
"한방 공부로 약사의 상담 영역 넓히는 기회 될 것"

지난 2월 28일 진행한 위드팜 학술강좌(온라인 줌) / 사진=위드팜
지난 2월 28일 진행한 위드팜 학술강좌(온라인 줌) / 사진=위드팜

약국 프랜차이즈 위드팜(대표 전용찬)은 한풍제약(대표 조인식ㆍ조형권)과 함께 '2024, 위드팜 학술교육'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위드팜 회원약사를 대상으로 매월 1회, 마지막 수요일에 진행된다. 1년간 총 9회 일정으로,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강의는 한의학 분야에서 저명한 한풍제약 김양일 고문(약학박사)이 학술 전반을 진행하고, 이어 고기현 약사(한풍제약 사외이사)가 마케팅 팁(Tip)으로 마무리하는 방식으로 진행. 프로그램 내용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2월 치질(치지래과립) △3월 팔미지황환/육미지황환(굿모닝에스/스트렛치환/헥사롱환) △4월 인진오령산/소시호탕/시호계지탕(플러스과립/소시온과립/시계론과립) △5월 공진단/경옥고 △6월 계지복령환/칠제향부환(심적환/게리단환/아르테환/정혈보환) △7월 천왕보심단/용담사간탕/저령탕(평온액/순심환/용담사간탕/저령탕) △9월 평위오령산/작약감초탕(올가/글리돈정/삼칠) △10월 방풍통성산/은교산/구풍해독탕(아시원/인후신정/트로겐연조엑스) △11월 맥문동탕/소청룡탕/청폐탕/마행감석탕/갈근탕(맥그론/소청룡탕/청폐탕/코오푸론/드루산) 등이다.

박정관 위드팜 부회장은 "예전 선배 약사들은 환자들에게 한약 제제를 많이 사용했고 당연한 약사의 영역으로 알고 공부도 많이 했지만, 한약 조제권이 없어지고 나서 한방에 대한 관심이 떨어져 매우 안타깝다"며 "처방약 상담뿐만 아니라, 약사들만 상담하고 취급할 수 있는 한방 과립부터 관심을 가져 상담의 영역을 넓히게 되길 바란다"고 이번 교육을 진행한 배경을 설명했다.

고기현 한풍제약 사외이사는 "조제 전문약국에서 한약제제 일반의약품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놀랐다"며 "앞으로 한약제제 일반약이 약국의 새로운 수익모델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위드팜 관계자는 "2000년 창립 이후, 매년 월 1회 이상 복약지도, 일반의약품(OTC), 인문학, 고객 서비스(CS) 등 다양한 교육을 기획해 회원 약사들의 자질 함량을 도모해 왔다"며 "대면 교육으로 진행하다 2020년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온라인 강의로 진행해 오고 있다. 회원 약국이 아니더라도 한방 강의에 관심 있는 지역 약사들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