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휴칼리지 졸업식 현장 / 사진=휴베이스
제3회 휴칼리지 졸업식 현장 / 사진=휴베이스

약국 프랜차이즈 휴베이스(대표 김현익)는 지난 10일 제3회 '휴칼리지'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휴칼리지는 약국 전문약사를 양성하는 휴베이스의 독자적인 교육 시스템이다. 대학원과 같은 방식의 약국약사 전문 교육과정으로, 3년 동안 27학점 이상, 약 200시간의 강좌를 이수하고 시험이나 출석률 등 학위 취득 조건을 채운 회원에게 졸업증서를 수여한다. 이번 3회 졸업생 28명을 포함해 총 132명의 회원이 휴칼리지 졸업증서를 받게 됐다.

남태환 휴베이스 교육부문 이사는 "휴칼리지는 차별화된 약국약사 맞춤 콘텐츠로, 회원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졸업증서는 회원들의 학습 성과를 독려하는 상징적 의미로, 졸업증서 수여 후에도 꾸준히 강좌를 수강하는 회원들이 많다"고 말했다.

휴칼리지는 휴베이스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휴캠퍼스'에서 운영된다. 매년 정규 학기와 계절 학기가 각각 2학기씩 개설되며, 고객과 시장 트렌드에 민감한 약국 현장을 반영해 강사와 주제는 계속 변경된다. 정규 학기는 해당 학기의 수업만 들을 수 있지만, 계절 학기는 앞서 진행된 모든 정규 학기를 수강할 수 있어 회원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김현익 휴베이스 대표는 “약국은 다양한 건강 문제를 가진 사람들이 약사와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 중심 공간"이라며 "휴칼리지는 단편적인 지식 전달을 넘어 지혜를 가진 약국 전문약사 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프리미엄 교육 콘텐츠 기획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휴칼리지는 Advance-College 옵션 이상 회원만 휴캠퍼스 홈페이지에서 수강 신청을 할 수 있다. 2024년 정규 1학기 수강 신청은 14일 마감된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