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부터 접수... 회원대상 2024 전국투어 신청 접수

약국 프랜차이즈 휴베이스(대표 김현익)가 이달 17일부터 회원대상 2024 전국투어 신청접수를 시작한다.   
 
휴베이스에 따르면, 전국투어는 회원약사들이 약국에서 필요한 말하기의 기본 개념원리를 20개 습득하는 것을 목표로 한 약업계 최초 말하기 강의로, 이론강의와 참여형 실습이 겸비된 하이브리드 형태의 전문가 워크숍(Hubase Expert Workshop, HEW))으로 진행된다.

김현익 대표는 "기존 휴베이스 전국투어는 약국학술, 약국경영, 약국제품, 약국IT 등을 중심으로 경영능력을 극대화하는 수직적 확장에 기여했다면, 2024 휴베이스 워크숍은 약사의 지적 소프트웨어인 '말' 자체에 집중하고자 한다"며 "고객의 정보습득 채널 확대로 전문가의 소통능력이 새로운 전문가 평가 기준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설명했다. 

워크숍을 기획하고, 말하기 기본개념을 커뮤니케이션이론을 바탕으로 강의할 모연화 부사장은 "정보를 전달하는 관행적 커뮤니케이션은 AI가 더 잘 하는 시대가 올 것이다. 약사들은 이제 무엇을 말할지 뿐만 아니라, 어떻게 말해야 할지, 고객의 어떤 부분을 고려해야 할지 고민하고, 전략적으로 말해야 고객의 마음에 닿을 수 있다"고 했다.

약사 최초로 커뮤니케이션 박사이자 성균관대학교 미디어융합대학원 겸임교수로 활동 중인 약업계 대표 헬스메시지 메이킹 전문가인 그는 "말하기는 정답이 있는 피상적 외우기로는 습득하기 어렵기 때문에 실습과 롤플레이의 적극적 참여가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참여형 실습은 액티브 러닝방식으로, 이론 강의에서 습득한 20개의 개념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해 자신만의 고객 설득법을 만든 후 참가자들과 공유한다. 원활한 실습을 위해 프랙티스 파트너(practice partner) 2~3인이 함께하고, 약국에서 실제 적용가능한 메시지를 만드는 과정을 도울 예정이다.

한편, 2024 전국투어 HEW는 휴베이스 회원만 신청 가능하며 총 5회(서울 3회, 부산 및 광주 1회) 진행된다. 중복참여는 불가하고, 참가신청 링크는 2월 17일 오후 3시부터 휴베이스 캠퍼스 공지창을 통해 오픈 된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