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차기 성장동력 산업...훌륭한 인적자원 반드시 동반

취업포털 잡코리아의 <취업 희망 업종 및 기업> 설문 결과에 따르면 취업준비생 1021명의 38.8%가 제약바이오 분야 취업을 희망해 1위를 차지했다. 제약바이오 미래 인재인 Z세대들의 이 같은 관심은 2위를 기록한 IT 업종의 2배 가까웠다. 신입 공채 시즌을 앞두고 미래 세대들에게 현직 제약바이오 CEO 14명이 '청춘 초청사'를 보낸다. 왜 제약바이오인지, 산업의 미래는 무엇인지 등등 청춘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메시지를 히트뉴스는 CEO들에게 요청했다. 그들이 보내 온 청춘 레터를 읽어보자. 편집자.  

김우태 구주제약 사장.
김우태 구주제약 사장.

안녕하세요. 구주제약 김우태 사장입니다.

2021년 제약바이오 산업의 규모는 약 18조입니다. 타 산업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인간의 생명과 보건에 관련된 제품을 생산하는 국민의 건강과 직결된 산업으로서 제품의 개발에서 임상시험, 인·허가 및 제조, 유통, 판매 등 전 과정을 매우 엄격히 국가에서 규제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밀화학공업의 일종인 제약바이오 산업은 신약개발을 위한 연구에서부터 원료 및 완제의약품의 생산과 판매 등 모든 과정을 포괄하는 첨단 부가가치 산업으로 기술 집약도가 높고 신제품 개발 여부에 따라 엄청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미래 신성장 동력산업입니다.

최근 다수의 국내 제약회사에서 신약을 개발 및 발매함에 따라 기존 외국계 제약회사에서 독점하고 있던 신약 개발 분야에서도 경쟁력이 높아지고 있고, 해외 진출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은 대한민국의 차기 성장동력으로 인정받아 현 정부에서도 제약바이오 산업의 발전에 과감한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천명함으로써 향후 제약바이오 산업은 그 전망이 밝다고 자신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대한민국 제약바이오 산업은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뿐만이 아니라 해외에서의 괄목할만한 성과를 통해 대한민국은 세계 제일의 제약바이오 산업 강국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제약바이오 산업 강국이 되기 위해서는 고도의 기술도 필요하지만 그 무엇보다 훌륭한 인적자원이 반드시 동반되어야 합니다. 때문에 그 어느 때 보다 청년들의 과감한 지원과 도전이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하며, 젊고 패기 넘치는 청년들의 열정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 정신이야말로 대한민국 제약바이오 산업이 세계 제일의 제약바이오 산업 강국으로 도약하는데 매우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구주제약은 반세기의 역사를 가진 제약회사이며, 그 동안 겪었던 많은 어려움과 고난을 이겨낸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건실한 중견 제약회사입니다. 회사와 임직원이 이루어 낸 결과에 대한 이익을 모든 임직원들과 공유하는, 회사와 직원 모두의 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회사입니다. 구주제약은 그 무엇보다 직원과 그 가정의 안녕을 위해 직원 복리후생에 대한 부분에 관심을 갖고 복지 체계를 수립하고 있고 특히 휴가(연차) 사용의 적극 권장과 징검다리 휴무 등을 통해 직원 개개인의 휴식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

구주제약은 직원의 행복이 업무에 대한 열정으로 이어지고 그 열정이 회사의 성장과 발전에 원동력이 된다는 자세로 향후에도 더 나은 복리후생 제도를 실행해 나갈 것 입니다. 청년들이 가진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회사, 자신의 일을 통해 가정의 행복도 이룰 수 있는 회사, 바로 구주제약입니다. 많은 지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