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AI 등 디지털 헬스케어 부각
종합 헬스케어기업 도약 함께 할 인재 기다려

취업포털 잡코리아의 <취업 희망 업종 및 기업> 설문 결과에 따르면 취업준비생 1021명의 38.8%가 제약바이오 분야 취업을 희망해 1위를 차지했다. 제약바이오 미래 인재인 Z세대들의 이 같은 관심은 2위를 기록한 IT 업종의 2배 가까웠다. 신입 공채 시즌을 앞두고 미래 세대들에게 현직 제약바이오 CEO 14명이 '청춘 초청사'를 보낸다. 왜 제약바이오인지, 산업의 미래는 무엇인지 등등 청춘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메시지를 히트뉴스는 CEO들에게 요청했다. 그들이 보내 온 청춘 레터를 읽어보자. 편집자.   

안녕하십니까. 대원제약 회장 백승호입니다.

코로나19를 거치며 전 세계가 사회적 경제적으로 큰 변화를 겪어 온 가운데, 3년 만에 개최된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를 통해 오랜만에 여러분을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

제약바이오 산업은 생명과학의 첨단 기술이 집약된 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 더욱이 팬데믹 사태를 겪으며 건강에 대한 관심이 여느 때보다 높아진 지금, 제약바이오 산업은 새로운 감염병의 출현이나 급격히 빨라지는 고령화 시대를 대비할 미래 유망 산업입니다.

여기에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한 신약 개발, 디지털치료제나 전자약 개발 등 IT 기술이 접목되면서 디지털 헬스케어 또한 그 중요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고도의 기술력이 요구됨에 따라 제약바이오 산업이 더욱 발전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인재가 필수적입니다. 박람회를 찾아 주신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여러분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무대를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대원제약은 1958년 '약이 없어 고통받는 환자들을 구한다'는 창업 정신으로 설립됐습니다. '인류의 건강한 삶을 지켜주는 동반자가 되자'는 사명으로 국민 보건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자체 기술로 개발한 국산 12호 신약 '펠루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스틱형 파우치 시럽제 ‘코대원’을 비롯해 정형외과, 호흡기계, 소화기계, 순환기계 등 질환별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습니다. 최초의 짜 먹는 감기약 ‘콜대원’과 정맥순환개선제 ‘뉴베인’, 상처치료 브랜드 ‘큐어반’ 등으로 일반의약품 분야에서도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프로바이오틱스로 시작해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영역을 넓힌 ‘장대원’ 브랜드를 통해 건기식 사업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적극적인 해외 사업 육성 및 다양한 신규 사업 추진으로 종합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원제약과 함께 성장하고 싶은 귀한 인재들을 언제든 환영합니다. 대원제약은 대한민국의 보건 산업 발전과 국민의 건강을 위해 여러분과 손 잡고 함께 나아가는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이번 채용박람회에 참석하신 여러분의 열정과 노력을 늘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