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우한서 입국한 55세 한국 남성… 심층 역학조사 중
복지부-질본 '유증상자 25명' 음성 판정… 격리해제

국내 두 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우한폐렴) 확진 환자가 발생했다. 질병관리본부는 현재 심층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다.

유증상자로 조사된 25명은 검사결과 전원 음성으로 판명, 격리해제됐다.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24일 오전 국내 두 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진 환자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해당 환자는 55세 한국인 남성으로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근무하던 중 지난 10일부터 시작된 목감기 증상으로 19일 경 현지 의료기관을 방문했고 3일 뒤 22일 저녁 김포공항을 통해 귀국(우한 출발 상하이 경유)하던 중 검역 과정에서 발열과 인후통이 확인돼 능동감시를 진행했다. 

23일 보건소 선별진료를 통해 검사한 결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확진됐다는 게 복지부와 질본의 설명이다.

질병관리본부는 "환자가 우한시의 상황을 충분히 인지하고 입국 검역과정에서 건강상태질문서를 사실대로 충실히 작성했다"며 "귀국 후 능동감시 중에도 보건소의 지시에 잘 협조해줬다"고 했다.

이어 질본은 "오늘 오전 현재 심층 역학조사를 실시중으로 조사결과가 나오는 데로 추가로 상황을 공유하겠다"고 했다.

한편, 지난 23일에 추가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WHO 긴급위원회'는 "아직 국제공중보건위기상황이라고 발표하긴 이르다"고 결론지었으나, 중국 측에 투명한 정보공개 및 적극적인 방역조치를 당부하고 10일 내로 긴급위원회를 다시 개최하기로 했다.

국내 확진자는 오늘 추가 확인된 확진 환자를 포함해 현재 2명이다. 지난 23일 추가된 4명을 비롯한 조사대상 유증상자 25명은 전원 검사결과 음성으로 판명, 격리해제 됐다.

<감염병 예방 행동수칙>

○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마스크 착용!

 - 특히 의료기관 방문 시 반드시 착용

○ 비누로 꼼꼼하게 손씻기!

○ 해외 여행력을 의료진에게 알리기!

 - 발열, 기침 등 호흡기증상 발생 14일 이내 중국 우한시 방문력이 있는 국민(경유 포함, (예) 우한 출발 후 홍콩 체류 후 입국) 

관련기사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