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실무검토 후 회의에 두 가지안 동시 상정할 듯

정부가 다음달 소집하기로 한 안전상비의약품지정심의위원회는 이른바 편의점 약 품목조정을 위한 마지막 회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정부는 일단 지난해 12월 열렸던 5차 회의 안건과 약사회 제시안을 동시에 올려 위원들의 의견을 들어본다는 입장이다.

관건은 약사회가 제시한 대안이 위원들의 마음을 움질일 수 있을만한 대안인지에 달려있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14일 히트뉴스와 통화에서 이 같이 말했다.

이 관계자는 "약사회가 의견서를 제출하면 실무 검토를 거쳐 5차 회의 안건과 함께 위원회에 상정하려고 한다. 위원들을 설득하거나 움직이는 건 전적으로 약사회 대안에 달려있다고 봐야 한다"고 귀띔했다.

그는 "정부는 의약품 전문가로서 약사직능이 수행하고 있는 사회적 역할과 기여에 대해 잘 알고 있고, 존중하고 있다"면서 "안전상비의약 논의가 갈등으로 비춰지는 이런 상황이 난감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안전상비약지정심의위는 위원들 일정을 고려해 7월 중 열 계획이다. 그동안 위원들도 충분히 검토해왔고 기다렸기 때문에 더 회의를 이어가기는 어려울 것이다. 마지막 회의로 보면 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약사회가 이날 복지부 측의 의견서를 공식 제출할 것으로 알려졌지만, 내용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약사회가 회원설문조사까지 실시하면서 진중한 고민을 해왔던 만큼 위원들을 움직일 어떤 대안을 마련했는 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