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제약-씨엘팜텍, 바이러스 전용 '손 소독제' 제품 개발
경남제약-씨엘팜텍, 바이러스 전용 '손 소독제' 제품 개발
  • 허윤일 제약전문기자
  • 승인 2020.02.05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손소독제 기능 한 단계… 업그레이드 '기능성살균소독제'

경남제약은 바이러스 소독제 전문 기업인 씨엘팜텍과 함께 '손소독제' 제품 개발에 착수했다.

경남제약과 손을 잡은 씨엘팜텍은 지난 2018년 설립돼 조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AI) 및 구제역 바이러스 바이러스의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한 기능성 살균 소독제를 개발 중이라고 5일 밝혔다.

소독효과가 미흡한 기존의 소독제의 단점을 보완해 국립 축산 검역원 소독제 인증 기관인 '전북대학교 가금류 질병 방제 연구센터'가 진행한 효능 평가 수행에서 높은 살균력을 보였을 뿐 아니라, 소독제 소독효력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어, 기존 손 소독제의 기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킨 제품 출시가 기대된다.

특히 AI 및 구제역 소독제 관련 국내 특허를 3건이나 등록한 씨엘팜텍은 조류독감 분야에 강력한 소독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경남제약 관계자는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조류에서 기인한 RNA 바이러스인만큼, 씨엘팜텍의 조류 인플루엔자 소독제 기술로 손 소독제를 개발할 경우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라며 "실제 중국에서 문의가 들어오고 있는 만큼 코로나바이러스와 조류독감에 특화된 강력한 손 소독제 제품이 선보이게 되면 완판 행렬도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경남제약은 4일 모회사 라이브파이낸셜과 함께 컨소시엄 형태로 참여하여 씨엘팜텍을 인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