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릿과 필름제형 건기식 연구개발 MOU 체결
내년 상반기 제품 출시 목표

서울제약 최승호 부사장(오른쪽)과 에브릿 이영환 대표가 서울제약 오송공장에서 악수하고 있다(사진: 서울제약)
서울제약 최승호 부사장(오른쪽)과 에브릿 이영환 대표가 서울제약 오송공장에서 악수하고 있다(사진: 서울제약)

서울제약이 구강붕해 필름 제조기술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한다.

서울제약(대표이사 황우성)은 에브릿과 구강붕해 필름제형(ODF)의 건기식 연구개발, 제조, 유통 등 사업전반에 걸친 상호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서울제약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양사의 강점·노하우를 접목한 구강붕해 필름제형의 홍삼·콜라겐 등 건기식을 개발해 식품 시장에 함께 진출할 예정이다. 서울제약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양사가 동반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 "내년 상반기에 첫 번째 제품을 출시하는 것이 목표"라고 했다.

에브릿은 이화수전통육개장 외 3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전국 200여개의 매장에서 외식사업을 펼치는 식품 전문회사다. 카이스트 내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고 건기식을 연구 개발해, 유통전문 관계사인 프리마인을 통해 출범 2년만에 24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서울제약과 에브릿은 지난 6월 콜라겐 필름 CH.V 총판계약을 체결해 함께 식품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양사는 더욱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건강식품 사업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서울제약은 구강붕해 필름 제조기술·생산 설비를 바탕으로 화이자 등 글로벌 제약사에 구강붕해 필름제형의 의약품을 독점 공급하고 있다. 올해 인도네시아·페루에서 발기부전 치료제 허가취득·수출선적 등 해외 진출을 본격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