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다라필 ODF 인도네시아 허가 취득
실데나필 ODF는 12월 첫 선적

서울제약 오송 공장 전경(사진: 서울제약)
서울제약 오송 공장 전경(사진: 서울제약)

서울제약의 ODF(구강붕해필름) 발기부전 치료제 '타다라필'이 실데나필에 이어 인도네시아 현지 허가를 획득했다. 

서울제약(대표이사 황우성)은 인도네시아 소호(SOHO) 사와 수출계약을 체결한 입에 녹는 필름형 발기부전 치료제 '타다라필'이 인도네시아 현지 허가를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지난 8월 허가받은 실데나필은 12월 첫 선적을 앞둔 상태다. 

서울제약은 2017년 6월 인도네시아 5위 제약사 소호에 스마트 필름 제조기술을 적용한 실데나필·타다라필 ODF(구강붕해 필름) 제품을 10년간 796만 달러(약 92억원) 어치를 공급하기로 계약했었다.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에서 가장 큰 의약품 시장이다. 인구는 2억7000만명(세계 4위)·시장 규모는 2018년 기준 연간 7조9000억원에 달한다. 의약품 시장은 2009년부터 연평균 10%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며 아시아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고 있다.

서울제약 관계자는 "지난 8월 실데나필 허가에 이어 이번 타다라필 허가를 추가해 인도네시아 의약품 시장에 본격 진출할 수 있게 됐다"며 "실데나필 ODF는 올 12월 첫 선적에 이어 내년 4월 2차 선적이 예정돼있고, 타다라필 ODF는 내년 초에1차 선적·하반기 2차 선적이 예상된다"고 했다.

한편, 서울제약은 고용량 로딩·쓴맛 차폐 등 기존 구강붕해 필름의 기술적 한계를 극복한 스마트 필름 제조기술과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생산 설비를 갖추고 있다. 서울제약은 "자사는 황우성 회장이 대표이사에 복귀한지 1년만에 흑자 전환 등 경영 정상화를 일궈냈다. 또, 인도네시아 허가 취득·수출 선적 등 특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