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전문 치과 의원과 협력
트로마츠 칫솔, 플라크 제거 효과적이라는 검증

트로마츠 칫솔 / 사진=프록시헬스케어
트로마츠 칫솔 / 사진=프록시헬스케어

프록시헬스케어(대표 김영욱)는 임플란트 환자들을 대상으로 '트로마츠 칫솔' 무료 체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트로마츠 칫솔은 임플란트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 결과 임플란트 플라크 제거 67% 개선, 출혈 지수 59% 개선의 효과를 검증했다. 검증 결과는 2023년 12월 네이처 연구지에 출간됐다.

프록시헬스케어는 정확한 시장 검증을 위해 임플란트 환자들을 대상으로 체험단 중심의 캠페인을 진행한다. 임플란트 전문 치과의원과 협력하며, 31개 의원이 참여 의사를 밝혔다.

'임플란트 주위염'은 잇몸의 경계면에 생기는 미생물막(플라크)이 효과적으로 제거되지 않을 경우 염증이 발생한다. 이를 초기에 관리하지 않으면 심각할 경우 임플란트 재수술을 해야 할 수도 있는 질환이다.

트로마츠 칫솔은 칫솔모가 닿기 어려운 곳의 잇몸 경계면 플라크를 생체전류 활용으로 제거하는 원리다. 임상 연구를 주관한 이지현 울산대병원 치과 교수는 "임플란트 주위염은 최소 38% 이상으로 빈번한 질환이다. 정기적인 치과 방문 관리도 중요하지만, 일상생활 속 양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트로마츠 칫솔의 경우 2분 30초 양치만으로 출혈 지수가 개선되는 성능을 보인 만큼, 임플란트 환자들의 잇몸 염증 관리에 효과적인 도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이번에 임플란트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캠페인은 2개월간 진행되지만, 향후 확대해 연중으로 진행할 계획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김영욱 프록시헬스케어 대표는 "우리 제품이 가장 필요한 고객이 임플란트 환자라고 생각한다"며 "과학적 검증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의 경험으로 연결하는 시작이 본 캠페인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트로마츠 칫솔은 관련 특허 75건,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록 인증, 유럽 CE 인증, 일본 PSE, 한국 KC 인증을 취득했다. 제품 출시 이후 20만개 이상 판매됐고, 국내에서만 누적 매출 90억원을 돌파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