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들 "실무 적용 가능한 실용적 교육" 호평
제2기 교육생 확대 모집 예정…11월 온라인 과정 개설 계획

글로벌 사업개발 전문 교육 프로그램 제1기 수료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글로벌 사업개발 전문 교육 프로그램 제1기 수료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글로벌 사업개발(Global Business DevelopmentㆍGBD)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제1기 수료생 27명을 배출했다고 4일 밝혔다.

GBD 전문 교육 프로그램은 △전문가들이 직접 강의하는 온라인 강의 △글로벌 사업개발(BD) 현장에서의 문제 해결 능력을 강화하는 워크숍 △성공 사례를 경험한 글로벌 리더들의 온라인 인터뷰로 구성됐다.

제약바이오협회 측에 따르면, 교육 대상을 업무 5년차 이하 경험자 25명으로 한정했음에도 팀장급과 임원급 교육생들이 다수 참여했다. 수료생들은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하고, 전문가의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배울 수 있는 퀄리티 높은 교육이었다"고 해당 교육과정을 평가했다고 협회 측은 설명했다.

노연홍 제약바이오협회 회장은 "기업의 GBD 전문 역량이 곧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과 직결된다"며 "경험이 부족한 GBD 실무자들의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GBD 리더들의 노하우와 성공사례를 배우고 활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약바이오협회는 GBD 교육 인원을 기존 25명에서 30명으로 증원하고, 오는 11월 제2기 GBD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온라인 과정으로 개설한다. 2기 프로그램은 11월부터 한 달여간 온라인 강좌 수강과 3일간의 오프라인 워크숍 형태로 진행된다. 국내 글로벌 사업개발 실사례를 바탕으로 문제 해결형 학습과 훈련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제약바이오협회 교육팀으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