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코19 유전체 검사 제품도 개발 중

아미코젠의 관계사 클리노믹스가 코로나19 분자진단 키트 판매를 추진한다.

글로벌 유전체 분석기업인 클리노믹스는 지난 19일 글로벌 협력사인 아모이(AmoyDx)의 코로나19 분자진단키트를 미주 및 동남아 시장에 판매하기 위한 협의 중에 있다고 밝혔다.

글로벌 유전체 분석기업인 클리노믹스는 아모이의 한국 공식 협력사로, 아모이는 지난 2월 코로나19 진단키트 개발을 완료해 중국 내에서 이를 코로나19 검사 키트로 사용했다.

클리노믹스는 이 키트를 국내 식약처에 승인된 제품 2종과 성능 비교 테스트 한 뒤, 이르면 다음주부터 미국 지사와 동남아 현지 파트너사를 통해 본격 판매할 예정이다.

김병철 클리노믹스 대표는 “아모이의 PCR 기술은 그동안 암 변이 분석에 있어서 정확도 및 검출한계 부분에 있어서 세계 최고 수준을 보여왔기에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어 왔다. 따라서 본 코로나바이러스 검출 키트도 세계 시장에서 호평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우리는 이 제품으로 미주 및 아시아 지역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클리노믹스는 자체 코로나19 감염관련 유전체 검사 상품 개발도 추진하고 있다.

클리노믹스의 유전체 진단기술은 현재 코로나19 검사에 사용되는 분자진단 기술에 비해 높은 난이도의 기술로, 보다 정확한 결과값을 제공하고 새로운 변종바이러스까지 찾아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반면 기존 신속진단키트보다 검사 가격은 비싸다.

클리노믹스는 가격에 대한 단점을 보완해 차세대염기서열분석법(NGS) 기반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관련 다양한 유전자 검사 상품들을 개발하고자 국내 병원들과 임상연구를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