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닉네임
- 히트뉴스
성균관대학교 LINC3.0사업단과 의약품규제과학센터는 제약ㆍ바이오업계에서 인허가 업무등 RA(인허가)에 종사하는 담당자의 임상시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역무업량을 강화하기 위한 재직자 교육을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9월 10일~11일 총 2일간 서울 성균관대학교 600주년 기념관 6층 소향강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대상은 RA 업무 관련 담당자이며, 선착순 모집 중이다. 신청방법은 '의약품규제과학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38만5000원(VAT포함)이다. 더불어 교재 및 중식도 제공된다.
일자 별 강의 내용을 살펴보면, 9월 10일 △임상개발동향 △임상시험설계, 9월 11일 △임상시험 계획(IND)시 고려사항 △임상시험 결과 분석 등이다.
센터 측은 "본 교육을 통해 임상시험 계획서 승인 신청 및 품목허가 신청 등의 업무에 활용하고, 임상시험 관련 용어의 정의 등 필수기초지식에서부터 임상시험 계획서 승인 신청 시 고려해야 할 사항 및 식약처의 주요 보완 사례 등 실무적인 정보를 습독토록 하고자 한다"며 "관련 업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교육 관련 문의는 의약품규제과학센터 최혜영 연구원에게 하면된다(포스터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