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부회장에 정유옹 후보… 득표율 47.03%
한의대 정원 축소 및 한방항목 실손보험 재진입 등 공약

윤성찬 한의협 회장 당선인
윤성찬 한의협 회장 당선인

대한한의사협회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직무대행 성병식)는 28일 오후 7시부터 협회 5층 대강당에서 개표작업을 진행해 총 유효 투표수 1만3962표 중 6567표(득표율 47.03%)를 획득한 기호 2번 윤성찬-정유옹 후보가 기호 1번 홍주의-문영춘 후보(3811표, 득표율 27.30%)와 기호 3번 이상택-박완수 후보(1,551표, 득표율 11.11%), 기호 4번 임장신-문호빈 후보(2,033표, 득표율 14.56%)를 제치고 제45대 대한한의사협회 회장과 수석부회장 당선인으로 결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윤성찬 당선인은 원광대 한의대와 BK21 원광대 한의학전문대학원 박사과정을 졸업했으며, 대한한의사협회 중앙대의원과 수원시한의사회장 경기도한의사회장으로 활동해 왔다. 정유옹 수석부회장 당선인은 대전대 한의대와 경희대 한의대 한의역사학 박사과정을 졸업하고, 대한한의사협회 중앙대의원, 서울특별시한의사회 기획이사와 중랑구한의사회장을 역임했다.

윤성찬 회장과 정유옹 수석부회장 당선인은 △한의대 바로 정원 축소 △첩약, 약침, 물리치료 실손보험 재진입 △처참하게 무너진 자동차보험 생태계 복원 △건보점유율 3%깨기(진단기기ㆍ물리치료 급여화, 노인정액제 개선) △차원이 다른 홍보와 '한까' 척결 △봉직의 일자리 1000개 확대 △동네 한의원 MSO 체계 구축(경영지원) 등을 '핵심 7공약'으로 내세웠다.

또 3대 원칙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첩약건보 중간평가 실시 △근거 없는 희망과 경과조치 확보 없는 의료 일원화 절대 불가 △이해 상충 당사자의 관련 회무 우선 임명 배제를 선언하고, 개원의 먹거리ㆍ봉직의 일자리ㆍ회무ㆍ혁신ㆍ복지ㆍ미래ㆍ통합ㅍ공공의료ㆍ불법의료ㆍ폄훼 척결 등 분야별 '혁신공약 10'을 약속했다.

윤 당선인은 "한의계의 변화와 혁신을 적극 추진하라는 뜻으로 저를 선택해 주셨다고 생각한다"며 "중앙회 혁신과 한의약 혁명으로 미래 먹거리를 창출해 내기 위해 다양한 공약들을 모두 실현해낸다는 각오로 회무 역량을 집중할 것이며, 한의약이 국민 건강 증진에 더 이바지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정유옹 수석부회장 당선인은 "윤성찬 회장 당선인을 도와 한의계 내부의 소통과 단합을 이끌고, 한의약에 대한 대국민 이미지를 높이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