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에미리트(UAE)·오만·요르단 등에 진단 제품 공급 관련 논의 중

사진=랩지노믹스
사진=랩지노믹스

랩지노믹스(대표 김정주ㆍ이종훈)는 지난 5일부터 8일(현지 시각)까지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에서 개최한 중동 최대 진단 및 의료기기 전시회 '메드랩 중동(Medlab Middle East) 2024'에 참석해 현지 진단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14일 밝혔다.

랩지노믹스는 메드랩에서 △맘가드 등의 비침습 산전 기형아 검사(NIPT) △구강 내 미생물 검사 바이오랄케어(Bioralcare) △질내 미생물 검사 핑크바이옴(PinkBiomecare) △프락사 진단키트(LabGscan FRAXA™ Diagnostic Kit) △엑솜 키트(Exome Kit) 등을 선보였다.

특히 올해는 전체 엑솜 염기서열 분석(WES) 기반의 진단 서비스와 바이오랄케어 진단 제품에 대해 바이어들의 관심이 높았으며, 현재 논의 중인 3개 국가 대상 공급 계약 외 추가적인 계약이 이어질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랩지노믹스 관계자는 "메드랩 참가 당시 네트워킹 및 제품 홍보 현장에서 호평이 이어졌다"며 "중동 진단 시장 진출의 기반을 마련했으며, 추후 아랍에미리트(UAE), 오만, 요르단 등 중동 3개 국가에 자사 진단 제품 공급이 확실시 돼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중동 지역은 인구 증가와 함께 질병 발생률도 높아지고 있어 진단 시장의 성장이 예상된다"며 "이번 중동 진출을 시작으로 랩지노믹스의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기술력을 알리고 세계 시장에서의 입지 및 영향력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