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 약사, 신입 약사에게 필요한 약국 개국 실무 노하우 알리는 강연 진행

참약사(대표 김병주)는 오는 2월 18일 오후 1시부터 서울 강남구 베어홀(대웅제약 신관 지하 1층)에서 샛별 약사를 위한 '2024 트렌드 파마시(TREND PHARMACY)' 행사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행사는 총 5개의 강의로 기획됐다. 먼저 특별 초청 강연은 사회심리학자인 허태균 교수가 '어쩌다 한국인'으로 대표되는 대한민국 사회 심리 분석의 연장선에서 바라본 약사의 역할을 '어쩌다 약사'라는 주제로 풀어낸다. 이와 함께 선배 약사가 신입 약사에게 필요한 약국 개국 실무 노하우를 알리는 강연도 이어진다.

해당 강의에는 △최용한, 이화진 약사의 약국 오픈 리스크 관리(좋은 약국 자리 찾는 법과 개국 절차) △이수찬 약사의 첫 단추가 중요한 약국 경영(다양한 근무 형태 및 새내기 공부법) △한승진 약사의 돈이 되는 내 실력 올리기(매출 자료 데이터화 및 일매 상승법) 등의 발표와 함께 △참약사 김병주 대표의 '트렌드 파마시(TREND PHARMACY) 2024 : Dragon eyes, Drug on eyes' 강의로 올해 알아야 할 약국 유행 추이를 짚어본다.

김병주 참약사 대표는 "기존에는 새내기 약사라는 호칭이 있지만, 참약사에서는 매년 약업계에 '새로운 별이 탄생하기를 바란다'는 의미를 담아 '샛별 약사'라 부르고 있다"며 "특히 2021년부터는 트렌드 코리아 10대 트렌드 중 약사, 약국에 연관되는 트렌드 파마시 키워드를 선정해 관련 분석과 대응 방안을 함께 제시하고 있는데, 올해에도 많은 후배 약사가 유익한 시간과 함께 경험을 받아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착순 200명까지 참가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수강을 희망하는 전국의 약사 및 예비 약사들은 2월 15일까지 포스터에 있는 QR 코드 등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세미나 신청비 1만원을 입금하면 된다. 접수가 확정되면 작성한 휴대 전화번호로 확인 연락이 진행된다. 입금한 신청비는 참석 확인 후 전액 환급되지만, 개인 사정으로 취소시에는 환불할 수 없다.

프로그램을 이수한 참가자에게는 수료증이 배부되며, 수료증 소지자에게는 수강 후 12개월 이내에 참약사 가입시 약사 회원비 50%를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도 부여된다. 현장에서는 약사 전문 도서몰 '팜웨이(PharmWay)'에서 준비한 약사 필수 도서 패키지 할인전이 열리며, 주최 측에서 준비한 공통 선물 및 행운권 추첨도 예정돼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카카오플러스 채널 '참약사'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사진=참약사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