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대학병원 추가, 기관 40곳 달해
"필수 치료제 되도록 만전 기할것"

부광약품은 파킨슨병 이상운동증치료제 JM-010 2상 유럽임상에 한국 임상기관을 추가한다.

7일 회사 측에 따르면 JM-010의 유럽임상은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4개국의 파킨슨 환자를 대상으로 해당 신약개발물질의 이상운동증 치료 효과를 평가하기 위해 진행중인데, 임상 속도를 가속하기 위해 한국의 임상기관을 추가하는 IND를 식약처에 제출했고 식약처가 이를 승인했다.

임상에 추가된 기관은 길병원,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세브란스병원,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부속 안산병원,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부속 구로병원 5개 병원이다. 부광약품은 꾸준히 기관을 추가해 유럽과 한국에서 총 40개의 기관에서 임상을 진행한다.

부광약품 자회사 콘테라파마는 JM-010의 유럽 허가를 목표로 임상을 하고 있으며 부광약품은 미국에서 임상시험을 진행중이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이번 임상 기관 확대를 계기로 앞으로 더 많은 환자들을 등록해 임상시험 진행에 속도를 내어 머지 않아 파킨슨병 환자들에게 이상운동증치료제를 필수 치료제로 제공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JM-010은 부광약품의 자회사인 덴마크 소재 바이오벤처 콘테라파마에서 개발한 신약후보물질로 파킨슨병 치료 시 주로 사용하는 레보도파를 장기간 복용할 경우 거의 90% 확률로 발생하는 이상운동증을 치료할 수 있는 약물로 개발되고 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