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뢰딩거, 엑센시아 등 나스닥 상장사와 함께 선정

스탠다임(대표이사 김진한)은 영국 제약·바이오 전문투자 리서치사 딥파마인텔리전스(DPI)가 발간한 '2020년 AI 신약, 바이오마커 개발 및 R&D 환경 시장 보고서'에서 'AI 신약 발굴 분야 선두 기업 TOP 33'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김진한 대표는 "스탠다임은 최근 영국과 미국에 해외 지사 설립을 완료했으며, 앞으로 해외 거점을 통해 글로벌 시장 판로 개척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보고서에는 스탠다임 외에도 글로벌 AI 신약 개발업체인 슈뢰딩거(나스닥 상장사), 엑센시아(나스닥 상장사), 인실리코메디슨(시리즈C 밸류 최소 조 단위 추정) 등이 글로벌 유망기업 리스트에 함께 이름을 올렸다.

DPI는 홍콩 딥날리지그룹(DKG)의 헬스케어 부분 자회사로 제약, 바이오 테크 및 의료 기술 산업의 시장 분야에 대한 정기적인 분석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으며, 포브스, 파이낸셜타임즈 등 유명 해외 언론사에서 해당 보고서를 인용하고 있다. 이번 DPI 보고서에는 '바이오파마에서 주목할 만한 AI 적용 연구개발 사례' 중 하나로 스탠다임이 소개됐다.

스탠다임은 자사의 신규 타깃 발굴 AI 플랫폼 '스탠다임 애스크(Standigm ASKTM)'와 신규 물질 생성 AI 플랫폼 '스탠다임 베스트(Standigm BESTTM)'를 결합해 타깃 발굴부터 선도물질 확보까지 7개월 내 완료할 수 있는 워크플로우 AI(Workflow AI)를 완성했다. 이를 기반으로 국내∙외 유수 제약회사, 연구기관과 공동 혹은 자체 연구를 통해 총 42개의 신약후보물질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