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사 등 전문가 대상 '유익한 제네릭의약품 안내’ 홍보물 배포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의사·약사 등 전문가를 대상으로 제네릭의약품에 대한 궁금증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한 '전문가에게 유익한 제네릭의약품 안내' 홍보물(리플릿)을 배포한다고 29일 밝혔다.

홍보물은 생물학적동등성시험의 과학적 근거와 약효 평가 과정을 안내해 제네릭의약품 품질에 대한 잘못된 이해를 바로잡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가에게 유익한 제네릭의약품 안내' 홍보자료 발췌

홍보물은 ▲생물학적동등성시험이란? ▲생물학적동등성 기준(80~125%)은 국제적으로 동일한가요? ▲제네릭의약품은 오리지널의약품과 치료 효과가 동등한가요? ▲제네릭의약품에 대한 자료는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라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식약처는 지난 2007년부터 2018년 8월까지 생물학적동등성시험 결과를 통계적으로 분석한 결과 "제네릭과 오리지널의약품의 평균치 비가 1에 가까워 치료효과가 동등하게 나타났으며 이는 미국 FDA에서 발표한 연구결과와도 유사하다"는 내용도 홍보물에 담고 있다.

식약처는 "이번 홍보를 통해 환자와 접점에 있는 전문가에게 제네릭의약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제네릭의약품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확산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전문가를 비롯해 일반 국민을 위해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