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전 차관 출신, 임원추천위원회 거쳐 최종 확정

권덕철 차관(사진: 보건복지부)
권덕철 차관(사진: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에 권덕철 前보건복지부 차관을 임명했다.

신임 권덕철 원장은 1961년생(만 58세)으로, 행정고시 31회 출신이다. 1988년 성균관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독일 슈파이어 행정대학원 석·박사 과정을 밟았다.

2002년 복지부 보건산업진흥과장으로 시작해 복지부 기획예산담당관(04~05), 복지부 보건의료정책과장(05), 대통령비서실 사회정책수석실 선임행정관(07~08), 복지부 보건의료정책관(13~14), 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14~16), 복지부 기획조정실장(16~17) 등을 거쳐 2017년부터 올해 5월까지 복지부 차관을 역임했다. 

이번 신임 원장 임명은 관련 규정에 따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임원추천위원회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복지부 장관이 임명하는 절차로 진행됐다. 정부의 바이오헬스 혁신전략 발표로 보건산업이 혁신성장의 신성장 동력으로 각광받는 가운데, 권 원장은 이 분야에 대한 탁월한 경험·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지도력·추진력을 두루 갖춘 것으로 평가받았다.

복지부는 "권 원장이 바이오헬스 혁신전략 추진·보건산업 창업 육성 등 보건산업이 당면한 주요 정책을 내실 있게 추진하고, 이를 통해 보건산업 일자리 창출 및 국민 건강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권덕철 신임 원장은 히트뉴스와의 통화에서 "지금까지 논의된 바이오헬스 산업의 발전전략을 진흥원 차원에서 가다듬고 산업현장에서 실제 적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