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협력 통한 글로벌 진출 모색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바이오 코리아 2019 기간인 지난 18일 '한-호주 보건산업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와 호주 양국의 보건산업 현황 정보를 공유하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한-호주 기술 협력의 필요성과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MTPConnect, 360biolabs 등 한국과의 교류를 희망하는 17개 社 호주바이오 산업 대표단이 참가하고, 호주 임상 협력에 관심 있는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대학 및 연구기관 등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세 가지 세션으로 ▲ 세션 1에서는 국내외 임상시험 현황 및 해외진출 전략(1세션) ▲ 세션 2에서는 호주 Cosec Consulting, 파멥신, 툴젠의 사례 발표 ▲ 세션 3에서는 기술교류에 대한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이 진행됐다.

세션 발표 이후에는 참가기업 간의 자유로운 정보 공유를 위한 네트워킹 리셉션을 진행과 글로벌 파트너쉽 관련 협력 채널을 마련하는 등 올해 하반기 한-호주 교류단 운영에 교두보 역할을 하는 시간을 마련됐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해외 진출을 희망하지만 글로벌 교류 기회가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해외 잠재 파트너들과의 접점을 마련하여 다양한 해외 진출 전략을 도모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