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L사이언스'로 사명 변경… 디지털헬스케어 확장 위한 사업목적 추가

이노테라피(대표 이문수)는 제14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사명 변경 및 사업목적 추가 등의 정관 변경안을 의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외에도 재무제표 승인, 이사 보수 한도 승인 안건이 원안대로 가결됐다.

회사는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확장을 위해 사업목적에 △건강관리 서비스업 △인공지능(AI) 기반 의료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업 △의료정보사업 및 의료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업 △의료 지원, 건강 관리, 연구 관리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업 등을 추가했다. 또 사명을 '에스씨엘사이언스'로 변경하는 안건도 승인했다. 에스씨엘사이언스에는 모그룹인 SCL그룹과의 브랜드 정체성 공유 및 디지털 헬스케어 신사업 추진에 대한 비전이 담겨있다.

사명 변경과 사업목적 추가를 계기로 회사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힘쓸 계획이다. 특히 SCL그룹이 보유한 의료 서비스 분야 네트워크 및 의료 데이터를 활용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노테라피 관계자는 "앞으로 SCL그룹과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며 "그룹 데이터 통합 및 플랫폼을 구축하고, 향후 비대면 의료 및 의료 AI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어 디지털 헬스케어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