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여 증상별 질문 통해 200여종 일반의약품 중 증상에 맞는 약 추천

디지털알엑스솔루션(대표 박정관ㆍ이하 DRxS)은 쓰리알코리아(대표 장호성ㆍ박상욱, 이하 3R코리아)와 약사 도우미 '이아소'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아소는 고객의 증상을 체크하면 적절한 약을 추천해 주는 디지털 기반 솔루션이다. 약국에서 자신의 증상 완화나 건강 증진을 위한 자가 진단 항목을 선택해 일반의약품 등을 스스로 구매하거나 구매과정을 통해 약사들의 최종 코멘트를 받을 수 있는 약사 도우미다.

현재 이아소 서비스는 통증과 발열 및 종합감기, 항문질환, 피부질환, 여성 및 비뇨기 질환, 기타 질환 등의 주요 카테고리와 이에 따른 170여 증상별 질문을 통해, 200여종의 일반의약품 중 고객의 증상에 맞는 약을 추천해 준다.

이번 계약은 약사가 약국에 없는 심야 시간대, 공휴일 등에도 약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DRxS의 이아소 서비스를 활용해 3R코리아의 '화상투약기'를 통해 환자들에게 안전하고 신뢰성 높은 솔루션을 제공하게 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DRxS와 3R코리아 관계자는 "약국 폐문 시간 이후에도 약국에서 의약품을 판매하고 약사가 함께해 국민 편의 증진 및 단골 약국 기능을 확대할 수 있다는 합의점에서 이번 공급을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박정관 DRxS 대표는 "지역 약사의 주요 역할은 환자들에게 약을 투약하는 것인데, 이는 전문 자격이 있는 약사만이 해야 하고 책임감이 따르는 일"이라며 "이제는 약국도 대면 투약만 강조할 것이 아니라, 디지털을 활용해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에게 다가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아소' 애플리케이션 구동 화면 / 사진=위드팜
'이아소' 애플리케이션 구동 화면 / 사진=위드팜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