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키트로 동시 확인 가능

PHARMGEN COVID/Flu A&B Antigen Combo/ 사진=팜젠사이언스
PHARMGEN COVID/Flu A&B Antigen Combo/ 사진=팜젠사이언스

팜젠사이언스(대표 박희덕ㆍ김혜연)는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바이러스와 A형ㆍB형 독감 바이러스를 동시 진단할 수 있는 키트인 'PHARMGEN COVID/Flu A&B Antigen Combo(이하 콤보키트)'에 대한 품목허가를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콤보키트는 호흡기 감염증이 의심되는 환자로부터 채취한 비인두 면봉 검체에서 코로나19 및 인플루엔자 A형ㆍB형 항원을 검출해 감염 여부를 진단하는 체외진단 의료기기다. 기존 제품은 서로 다른 2개의 키트를 사용했지만, 이 제품은 하나의 키트로 코로나19 및 A형ㆍB형 독감의 감염 여부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회사 측은 하나의 면봉으로 1회의 검체 채취를 통해 모든 검사를 수행할 수 있어 사용성이 우수하고, 환자 부담이 적다고 설명했다. 또 15분 이내에 다양한 밴드 색상으로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고, 높은 민감도를 위한 설계로 우수한 임상적 성능이 검증됐다고 덧붙였다.

팜젠사이언스 관계자는 "코로나19 관련 신종 변이 바이러스의 지속적인 출현과 더불어 독감이 크게 유행하면서 국가 방역 차원의 위기감이 다시금 고조되고 있다"며 "우수한 성능과 편리성을 갖춘 콤보키트를 다수 공급해 조기진단과 치료에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