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장비 개발과 의료진 자문 통한 시너지 기대

윤상욱 분당차병원장(사진 왼쪽)과 삼성메디슨 김용관 대표가 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분당차병원
윤상욱 분당차병원장(사진 왼쪽)과 삼성메디슨 김용관 대표가 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분당차병원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원장 윤상욱)은 삼성메디슨(대표 김용관)과 국내 진단의학 발전 도모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분당차병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분당차병원 윤상욱 병원장과 김태곤 진료부원장, 삼성메디슨 김용관 대표, 유규태 부사장, 김지현 상무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분당차병원과 삼성메디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기기의 △진단 효율성 평가 △정확성 향상 평가 △의료용 진단기능 개발 △영상 성능 개선 △사용 편의성 개선 등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환하고 업무개발을 도모한다.

삼성메디슨에서 의료장비의 신규 진단 기능을 개발하고 분당차병원 의료진들의 자문과 평가를 받으며 기술을 발전시킬 계획이다. 양측이 갖춘 전문성 및 인프라를 기반으로 이번 협약이 실질적인 진단 분야 신기술 개발로 이어져 의료기기 산업의 육성과 발전에 기여하길 기대하고 있다.

분당차병원 윤상욱 원장은 "국산 의료기기의 해외 진출을 위한 경쟁력 확보가 필요한 상황에서 이번 협약으로 우리병원 의료진들이 의료장비기기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국내 진단 기술의 발전으로 환자들이 더욱 높은 수준의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삼성메디슨 김용관 대표는 "분당차병원의 인적 자원과 인프라가 의료 진단기기 발전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영상데이터와 연구 결과 등을 기반으로 신규 진단기능·신제품 개발에도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