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아이메드 강남·강북 의원에 ‘닥터눈’, ‘닥터눈 펀더스’ 2종 공급
"닥터눈, 망막 혈관검사로 CT만큼 정확하게 심혈관질환 예측"

메디웨일 망막 기반 AI 솔루션 '닥터눈(Reti-CVD)' / 사진=메디웨일
메디웨일 망막 기반 AI 솔루션 '닥터눈(Reti-CVD)' / 사진=메디웨일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메디웨일(대표 최태근)이 개발한 망막 기반 AI 솔루션이 건강검진 전문 의료기관 GC녹십자아이메드(대표 김상민)에 공급된다.

메디웨일은 최근 GC녹십자아이메드와 메디웨일의 망막 기반 AI 솔루션 '닥터눈(Reti-CVD)'과 '닥터눈 펀더스(fundus)' 2종에 대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메디웨일은 심혈관위험평가 소프트웨어 닥터눈과 안과영상검출진단보조 소프트웨어 닥터눈 펀더스를 GC녹십자아이메드 강남, 강북 의원 1∙2호점에 향후 1년간 공급한다.

메디웨일 관계자는 "닥터눈은 간단한 안구 검사를 통해 망막 이미지로 1분 안에 심혈관질환의 발병 위험도를 예측하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로, 메디웨일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닥터눈은 기존 심혈관질환 예측 검사보다 간편하고, 정확하며, 방사선 노출 위험으로부터 안전한 검사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또, "닥터눈 펀더스는 안저 질환 대상자에게 황반병성, 당뇨망막병증, 녹내장 등 실명질환을 조기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검사를 제공한다"며 "이처럼 닥터눈과 닥터눈 펀더스를 건강 검진에 활용하면 발병 시 심각한 위험이 초래될 수 있는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예측해 사전에 조치를 취할 수 있고, 많은 시간 소요 없이도 결과까지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다"고 덧붙였다.

메디웨일은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국내 300개 의료기관에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최태근 메디웨일 대표는 이번 공급계약에 대해 "닥터눈이 심혈관질환 예방의 새로운 패러다임임을 병원들로부터 인정받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를 위해 수많은 임상증거를 발표해 의학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당뇨, 고혈압 등 대사증후군 환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C녹십자아이메드 측은 "당 재단은 질병이 발병하기 전에 예측하고, 개개인에게 맞춤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특히 검진 고객에게 의료진의 전문성과 더불어 최첨단 의료 기술 및 장비를 활용해 정밀 건강 검진을 하는 것이 최우선 목표인데, 메디웨일의 '닥터눈'은 미국심장협회 등 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 기술력과 정확도를 갖췄기에 GC녹십자아이메드가 추구하는 바와 부합한다"고 말했다.

이어 “안전하고 정확한 진단으로 심혈관 질환의 발병 가능성을 예측하여 사전에 주의하고, 예방할 수 있어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