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사인 말레이시아 BE인터내셔널 주최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 3국에서 진행

신약개발 전문기업 비엘(대표 박영철)은 자사 플랫폼 물질인 'PGA-K(폴리감마글루탐산-칼륨)'가 함유된 기능성 화장품의 동남아시아 로드쇼 개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로드쇼는 비엘의 사업 파트너인 말레이시아 기업 'BE인터내셔널(BE International)'이 주최했다. 지난 9일부터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 3국에서 진행됐다.

비엘은 PGA-K가 함유된 기능성 화장품을 'BEYUL'이라는 브랜드로 BE인터내셔널에 공급하고 있다. 이 화장품은 지금까지 400만달러(약 52억원)의 수출을 기록했다.

BE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이번 로드쇼에서 PGA-K가 함유된 기능성 화장품의 높은 관심과 사업적 성공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말레이시아를 거점으로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홍콩, 브루나이로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전년 대비 3배 이상 매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비엘의 PGA-K는 최근 독일의 공인인증기관인 'DCCG(Derma Consult Concept GmbH)'에서 실시한 인체 피부 테스트에서 히알루론산 대비 8배 높은 피부 보습 효과를 확인한 바 있다. 이 같은 경쟁력을 기반으로 최근 유럽 글로벌 화장품 기업과 PGA-K 제품 개발 및 원료 수출도 진행 중이다.

비엘 관계자는 "PGA-K가 히알루론산보다 보습력이 우수해 글로벌 굴지의 화장품 브랜드들로부터 제품 개발 및 기능성 원료의 공급 문의가 최근 증가하고 있다"며 "원료 사업뿐만 아니라 PGA-K 완제 화장품의 동남아 지역 공급 확대는 물론, 미국 시장 진출 등 글로벌 시장 수출 확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사진=비엘
함경수 비엘 박사가 PGA-K가 함유된 기능성 화장품을 'BEYUL' 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사진=비엘

관련기사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