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전년 동기 대비 21%↑...3분기 누적 '램시마SC' 매출 1500억 기록

셀트리온헬스케어는 2022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4964억 원, 영업이익 725억 원, 당기순이익 1376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11일 "글로벌 주요 학회서 확인된 바와 같이 당사 제품에 대한 현지 의료 관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며, 이러한 우호적인 분위기가 처방 확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면서 전 지역에서 제품 판매 확대가 지속되고 있다"며 "제품 출시 지역이 점차 늘고 있고 유럽에서는 모든 제품으로 직판을 확대하며 경쟁력이 강화된 만큼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마케팅을 이어가면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사는 전 제품의 글로벌 처방이 안정적인 가운데 피하주사제형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SC(성분명 인플릭시맙) 유럽 매출이 증가했고, 아시아, 중남미 등에서 램시마 및 허쥬마(성분명 트라스투주맙) 처방이 확대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21.3%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29.5% 증가했는데 이는 수익성 좋은 램시마 및 램시마SC 판매가 확대되면서 전년 대비 개선된 14.6%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2022년 3분기 실적 요약
셀트리온헬스케어, 2022년 3분기 실적 요약

실적 개선을 이끈 램시마SC는 올 3분기까지 15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해 3개 분기만에 지난해 연간 매출의 170%를 달성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환자 내원 치료 부담 완화 및 자가투여 편의성을 지닌 램시마SC만의 강점이 주목을 받으면서 처방 확대가 이뤄졌고, 듀얼포뮬레이션(Dual Formulation) 마케팅을 통해 램시마 처방도 함께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의약품 시장조사기관인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램시마 및 램시마SC는 올 2분기 독일에서 51%의 점유율을 기록해 2021년 대비 20% 증가했고, 같은 기간 프랑스 56%, 영국에서는 60%의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처방 확대가 지속되고 있다. 또한 핀란드, 체코 등 유럽 주요 5개국 외 지역에서도 램시마SC 처방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향후 매출 성장도 지속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