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라마, 임상전략 수립·메디컬 컨설팅 서비스 제공
EPSIK, 일본 고객 발굴·임상시험 진행 담당

메디라마(대표 문한림)는 글로벌 CRO EPS의 한국지사인 EPS인터내셔널코리아(대표 윤석민, EPSIK)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일본 제약사와 일본 바이오텍에서 개발 중이거나 개발 예정인 항암제의 한국, 미국, 호주, 대만 등에서의 임상시험을 위해 임상전략부터 임상수행에 이르기까지 유기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메디라마는 임상전략 수립, 메디컬 모니터링을 포함한 메디컬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EPSIK는 일본 고객의 발굴과 임상시험 진행을 담당한다.

메디라마 문한림 대표는 22일 "EPSIK와 협력으로 일본서 개발된 항암제들의 임상개발에 참여할 기회가 생겨서 매우 기쁘다. 임상개발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PSIK 윤석민 대표는 "한국의 임상 산업 글로벌 경쟁력을 일본 제약사들에게 홍보하고, 특히 항암 분야 임상시험을 메디라마와 함께 국내로 많이 유치하고자 한다. 올해 중 일본서 로드쇼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메디라마의 사업모델은 협력사들의 임상개발 성공을 위해 '임상개발본부' 역할을 하는 것이다. 적응증의 선별부터 시작해 경쟁력 있는 데이터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임상전략의 수립을 바탕으로 빠른 시일 내 임상시험을 완료할 수 있는 전문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