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편… 전략기획실서 자원운영·천연물융합연구개발본부 신설
CDO(최고 디지털 임원) 직책이 온택트 디지털 영업환경 구축

광동제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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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이 의약품과 건강음료, 삼다수 등 사업부문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조직개편의 핵심은 '부문별 효율성 제고 및 극대화'라는 게 광동제약 설명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광동제약은 생수영업 조직력을 보강해 삼다수의 판매역량을 집중하고, 고도화할 계획이다.

또한 의약품 사업에서는 천연물 분야의 소재발굴에 집중하는 한편, 전략기획실을 통해 의약품 부문의 사내외 자원을 전략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CDO(Chief Digital Officer, 최고 디지털 임원) 직책을 만들어 전 부문 디지털화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특히 광동제약은 삼다수 유통을 담당하는 생수영업부문을 대폭 강화했다. 유통생수사업본부 내 삼다수 관련 부서들을 '생수영업부문'으로 통합했다. 

영업을 중심으로 마케팅과 온라인 분야에 있어 제주개발공사와의 협업해 '1등 브랜드 지위'를 확고히 하겠다는 포부다.

아울러 경옥고와 우황청심원 등 천연물 기반 대표 브랜드의 고유 자산개발을 가속화하고 신규천연물 소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천연물융합연구개발본부를 발족했다. 

그동안 광동제약은 한방 의약품을 현대화한 다수의 스테디셀러를 통해 천연물 제제 노하우를 쌓아왔다. 해당 본부는 천연물 통합 연구개발과 표준 정립·연구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천연물 관리체계 고도화를 이끌어 낼 방침이다.

기존 전략기획실, 의약연구개발본부는 업무효율성 제고 및 기능 고도화를 위해 재편했다. 의약사업개발, 신규사업, 해외사업 등을 CSO 산하로 편제하면서 전략기획실은 사업전반 운영 총괄 및 내부 통제에 집중하며, 과천 신사옥 건립 등 향후 경영환경을 준비하도록 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디지털환경에서 조직 전반의 디지털화 선도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해 CDO 직책을 만들었다. 디지털과 언택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가 주력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업무 패러다임 역시 디지털 기반으로 변화하는 점을 고려한 조치다.

기존의 CR실과 윤리경영실은 커뮤니케이션실로 통합했다. 

언론홍보와 사회공헌, 법무 등 사내외 커뮤니케이션 관리 부서를 아울러, 리스크 관리체계를 일원화했다. 이는 법무와 감사, 언론, 대관 등 유관업무의 유기적 협업해 대내외 위기요인 사전억제와 관리 및 대응에 무게를 두겠다는 의미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 건강식품, 백신은 물론 건강 음료와 제주삼다수 등 각각의 역량을 한층 제고해나가겠다"며 "휴먼 헬스케어 브랜드 기업이라는 비전을 통해 국민 건강에 기여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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