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주 차 위약군 대비 피부 병변·가려움증 크게 개선

애브비는 중등도에서 중증의 아토피 피부염 성인 환자를 대상으로 한 1일 1회 경구용 JAK-1 억제제 우파다시티닙의 새로운 제2b상 임상 결과를 13일 발표했다.

이 결과에는 장기간(32주) 유효성 및 안전성 데이터와 환자 보고 결과 데이터 등이 담겼다.

제2b상 용량-범위 연구의 사전 명시된 중간 분석 결과

제2b상 용량-범위 연구의 사전 명시된 중간 분석 결과, 우파다시티닙은 7.5mg, 15mg, 30mg을 투여한 경우 위약군 대비 가려움증 및 피부 병변에 더 높은 개선 효과를 보였는데, 32주 차에 위약군과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다.

또한 일부 환자 그룹을 대상으로 한 분석에 따르면 환자가 보고한 가려움증 및 아토피 피부염이 수면에 끼친 영향에서는 우파다시티닙 (30mg, 1일 1회) 투여군이 16주차에 위약군 대비 뛰어난 개선 효과를 보였다.

애브비는 이 두 가지를 분석한 데이터를 파리에서 열린 제 27회 유럽피부과학회 학술대회에서 발표했다.

단 우파다시티닙은 허가 당국의 승인을 받지 않았으며, 유효성 및 안전성도 아직 확립되지 않았다. 

애브비의 면역학 개발 부사장 마렉 홍크자렌코(Marek Honczarenko)는 "이번 연구를 통해 우파다시티닙이 아토피 피부염 환자들의 치료 옵션으로 가능성이 있음을 보다 잘 알게 되었다"며, "중기 임상 연구 데이터는 우파다시티닙의 제3상 임상시험 진행의 근거이며, 아토피 피부염 환자를 위한 애브비의 노력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