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한의 변화로 최대 효과" 동아제약 어린이건강연구센터의 원칙
1984년 대한민국 최초로 발매된 어린이 영양제… "리뉴얼 발매"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이 어린이 영양제 '미니막스 정글'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특이하게도 제품에 "사회적 가치를 담았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어린이 영양제 ‘미니막스 정글’ 7종, 하단 왼쪽부터 ‘미니막스 정글 칼슘비타민D’, ‘미니막스 정글 프로바이오틱스아연’, ‘미니막스 정글 프로폴리스’, ‘미니막스 정글 멀티비타민미네랄’, ‘미니막스 정글 오메가3 DHA EPA, 상단 왼쪽부터 ‘미니막스 정글 비타민C’, ‘미니막스 정글 비타민D’

미니막스 정글은 1984년 대한민국 최초로 발매된 어린이 영양제 '미니막스'를 리뉴얼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꼭 필요한 성분만 담아내 선보였다.

미니막스 정글은 △종합영양, 성장발육을 위한 '미니막스 정글 멀티비타민미네랄' △뼈, 치아, 신경, 근육의 성장발달을 위한 '미니막스 정글 칼슘비타민D' △정상적인 면역기능, 배변관리, 장 건강을 위한 '미니막스 정글 프로바이오틱스아연'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세균으로부터 어린이 입속 건강을 지키는 '미니막스 정글 프로폴리스' 등 총 7가지다.

미니막스 정글에는 최소한의 변화로 최대의 효과를 만드는 동아제약 어린이건강연구센터의 제조 원칙과 소비자 보호, 환경을 중시하는 동아제약의 사회적 가치가 담겼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한국인영양소섭취기준 및 국민건강통계 기준을 바탕으로 권장섭취량 이상으로 섭취되는 영양성분은 제외하고 꼭 필요하지만 부족한 영양소만을 선별해 담았다. 

합성착향료, 합성색소, 합성감미료 등 화학적인 첨가물을 최소화했으며, 세계적인 품질의 원료를 사용해 안심하고 자녀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어린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구미젤리 형태로 만들었으며, 각 제품에는 아이들에게 친숙한 정글 속 동물을 캐릭터로 스토리를 담아냈다.

패키지는 환경을 생각한 친환경 녹색기술 인증을 받았다. 재활용된 펄프 용기를 사용해 분리배출이 용이하다. 또한 토이백(Toy Bag) 형태의 패키지로 내용물을 섭취한 후에 물건을 보관하거나 놀이에 활용할 수 있다.

이경미 동아제약 미니막스 BM(Brand Manager, 브랜드매니저)은 "미니막스 정글은 37년간 어린이 건강만을 생각해온 동아제약 어린이건강연구센터의 진심이 담겼다"며 "좋은 성분의 무한정 덧셈이 아닌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것만 담은 미니막스 정글로 자녀들의 건강을 챙기기 바란다"고 했다.

미니막스 정글은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 'Dmall(www.dmall.co.kr)'에서 구입 가능하다.

한편, 동아제약은 1984년 어린이 영양제 미니막스 발매를 시작으로, 어린이 감기약 '챔프' 시리즈, 어린이 가그린 등을 연구 개발해오며 어린이들의 건강에 기여하고자 노력해 왔다.

지난해 어린이의 총제적인 성장 발달을 연구목표로 하는 어린이 전문 연구센터 '동아제약 어린이건강연구센터'를 설립했다. 

동아제약 어린이건강연구센터는 꼭 필요한 영양성분, 최적의 비율 설계, 최소한의 첨가물, 최적의 원산지 선정 및 공개 등 최소한의 성분으로 최대효과를 내고자 하는 독창적 제조 원칙 'MMX Solution(Minimum change, Maximize effect)'을 바탕으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과 의약품을 연구개발 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