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칠레, 9월 페루, 10월 브라질, 11월 콜롬비아서 개최
올 하반기 직판 추진, 6개국 현지법인이 유통 업무 담당

사진: 셀트리온헬스케어
사진: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올 하반기 트룩시마(리툭시맙)와 허쥬마(트라스투주맙) 런칭 심포지엄 개최를 시작으로 중남미 시장 확대에 본격 돌입한다"고 12일 밝혔다.

회사는 △현지 시간 8월 8일 칠레 산티아고에서 열린 '트룩시마' 런칭 심포지엄을 시작으로 △9월 페루 '트룩시마' △10월 브라질 '허쥬마' △11월 콜롬비아 '트룩시마' 런칭 심포지엄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가별 바이오제약 산업의 주요 이해관계자(stakeholder) 및 KOL(Key Opinion Leader) 의사를 초청해 셀트리온그룹 바이오시밀러 소개, 임상데이터, 글로벌 판매 현황, 바이오시밀러를 통한 의료재정 절감 사례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특히,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올 10월 중남미 최대 의약품 시장인 브라질에서 예정된 암학회(SBOC, Brazilian Clinical Oncology Congress)에서 '허쥬마' 런칭 심포지엄을 개최해 중남미 진출을 본격적으로 선언할 계획이다. 

브라질 트라스투주맙 시장 규모는 약 2700억원으로 중남미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주요 국가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이번 행사에서 적극적인 '허쥬마' 마케팅을 통해 브라질 시장 선점을 성공적으로 도모할 방침이다.

중남미 지역은 바이오제약 산업의 대표적인 성장시장으로 셀트리온헬스케어가 판매하는 3개 제품의 시장 규모가 약 1조원에 달할 만큼 시장성·성장성을 고루 갖춘 핵심 지역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중남미 로컬 기업들과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제품 처방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면서 동시에 브라질·멕시코·콜롬비아 등 일부 국가에서 의약품을 직접 판매할 계획이다.

또,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강화하기 위한 전진기지로서 중남미 내 총 6개국에 현지법인을 설립·운영하고 있다. 해당 법인들은 직판을 준비 중인 국가 대상으로 의약품 보관·운송 등 유통 업무 전반을 담당할 전망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그간 파트너사들과 함께 에콰도르·과테말라 등 중미 지역을 중심으로 입찰 경쟁에서 승리해 독점 판매를 하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 올 하반기 시장 규모가 큰 남미 지역 국가의 제품 출시를 앞둔 만큼 향후 중남미 전체 매출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이어 "이번 런칭 심포지엄에 참석하게 될 중남미 각국 바이오제약 산업 주요 관계자·의료관계자들에게 셀트리온헬스케어 바이오시밀러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더 많은 환자들에게 치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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