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주관 '2019년 약 바르게 알기 지원사업' 일환
1차 교육 120여명의 회원약사 참석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의약품안전사용교육위원회(담당부회장 김이항, 위원장 윤정화)가 지난 7일 성균관대 약학대학에서 '2019년도 의약품안전사용 강사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의약품안전사용교육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2019년 약 바르게 알기 지원사업'가 경기도와 기초지방자치단체 공조로, 의약품의 올바른 사용을 위한 기본지식을 전해주는 약무사업이다.

교육은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총론과 교재개발의 이해(김경임 고려대 약대 교수) ▲강사기본교육과 생애주기별 교재의 활용(윤정화 의약품안전사용교육위원장) ▲어르신 대상 의약품안전사용 '괘도 활용법과 어르신 체험교육'(김성남 도약사회 커뮤니티케어단장) 순으로 진행됐다.

박영달 회장은 "항상 의약품안전사용교육을 차질없이 수행해 온 각 지역의 강사님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약사의 긍지와 자부심으로 교육현장에서 최선을 다해줄 것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이항 부회장(대한약사회 약바로쓰기온동본부장)은 "이번 양성교육에 기존 강사 뿐만 아니라 신규강사도 많이 참여한 만큼 일선 교육현장에서 도움이 되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날 강사양성교육에는 경기도 전역에서 120여명의 회원약사가 참석했고 교육 종료 후 박영달 회장은 이명수 오산시약사회장과 백진선 광주시약사회장에게 수강회원을 대표해 교육이수증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