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병원협회(회장 임영진)는 4월19일(금)부터 20일(토)까지 양일간 제주도 아모렉스 리조트에서 병원 법무업무 효율화를 위한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은 병원에서 근무하는 법무업무 담당자들의 역량 강화를 통해 원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법적 문제 및 분쟁 해결에 있어서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참가자들 간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최신 의료 민사 판례의 동향(김지연 법무법인 동인 변호사) ▲최신 의료 형사 판례의 동향(이경권 법무법인 엘케이파트너스 변호사) ▲병원 감염사고의 법률적 이해(정선우 삼성서울병원 변호사) ▲최근 병원 보건의료관련 법률 개정안(김준래 국민건강보험공단 선임전문연구위원) 의 강의와 참가자 간의 법무업무 수행관련 현안 공유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병원 법무업무 담당자, 병원협회 병원준법지원인 양성과정 수료생 및 병원준법지원인협의회 회원 등으로 하고 있으며, 접수기간은 2019년 2월 26일부터 3월22일까지 대한병원협회 교육센터 홈페이지(http://edu.kha.or.kr)에서 온라인 등록 등의 절차를 진행하면 된다.

워크숍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한병원협회 국제학술국(02-705-924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