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젯사, 파바갈 대만 현지 임상·품목허가 완료 후 공급

(왼쪽부터) 황엽 이수앱지스 대표와 제프 챈 유젯 대표가 파바갈 공급계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이수앱지스
(사진 왼쪽부터) 황엽 이수앱지스 대표와 제프 챈 유젯 대표가 '파바갈' 공급계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이수앱지스

이수앱지스(대표 황엽)는 27일 대만 희귀질환 치료제 전문기업인 유젯(Yu-Jet)과 파브리병 치료제인 '파바갈'에 대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수앱지스의 파바갈은 작년 하반기 러시아에 첫 수출을 개시한 바 있다.

이수앱지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파바갈의 두 번째 진출 국가를 아시아 주요국인 대만으로 확정했다. 이번 계약은 유젯과의 협업을 통해 대만 내 파바갈 현지 임상과 품목허가를 완료하고, 제품 공급을 개시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계약 기간은 10년으로, 현지 임상 비용과 품목 승인은 유젯이 담당한다.

유젯은 윌슨병 및 요소회로이상증 치료제 등 희귀질환 치료제를 전문적으로 판매 중인 회사로, 이번 파바갈 사업을 위해 작년부터 논의를 지속해 왔다. 유젯은 '모든 희귀질환 환자는 가능한 가장 좋은 치료를 받을 권리가 있다'는 모토로 대만 내 희귀의약품을 공급하고 있다.

유젯이 파악한 대만 파브리병 시장은 약 1000억원 규모로, 환자 수도 우리나라보다 2배 이상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파바갈이 먼저 진출한 러시아보다도 시장 잠재력이 훨씬 크다고 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황엽 이수앱지스의 대표는 "회사가 23주년을 맞이하는 창립기념일에 파바갈의 대만 진출 소식을 알리게 됐다"며 "아시아 주요국 중 하나인 대만 진출을 참고해 향후 파바갈 공략 지역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제프 챈(Jeff Chen) 유젯 대표는 "올해 파바갈의 한국 품목허가가 10주년이 되는 해로 아는데, 우리 회사 역시 설립 10주년을 맞아 성장의 중요한 분기점에 있다"며 "양사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파바갈의 대만 내 조기 정착과 빠른 성장을 동시에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