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현장에서 필요한 AI 서비스 의료진이 직접 선택·사용

마이허브의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플랫폼 'maiLink'가 말레이시아의 MDA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마이허브
마이허브의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플랫폼 'maiLink'가 말레이시아의 MDA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마이허브

마이허브(대표 양혁)는 자사 주력 제품인 인공지능(AI) 의료 솔루션 플랫폼 'maiLink'가 말레이시아 의료기기청에서 의료기기인증(MDA)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maiLink는 의료진이 의료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AI 서비스를 직접 선택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고객 맞춤형 AI 진단 보조 솔루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maiLink는 월 구독형 모델을 통해 간편하게 도입할 수 있으며, 국내 출시 1년 만에 150개 이상 국내 의료기관에 설치돼 사용성을 인정받았다.

해당 플랫폼의 말레이시아 상용화는 의료 혁신을 더욱 가속화하고, 더욱 효율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양혁 마이허브 대표는 "MDA 인증을 받음으로써 maiLink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가치와 안전성을 인정받았다는 것을 입증했다"며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말레이시아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사업 확장과 의료 AI 솔루션 통합 플랫폼 제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