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 진단 및 펨테크 등 진단 검사 토탈 솔루션 소개 예정

수젠텍(대표 손미진)은 5일부터 8일까지 아랍에미리트(이하 UAE)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에서 개최되는 '메드랩 2024(Medlab Middle East 2024)'에 참가 중이라고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메드랩 2024는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을 중심으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진단ㆍ의료기기 전시회다. 매년 3만여명이 방문하는 전시회로 올해는 약 1000개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며, 수젠텍은 2015년부터 8회 연속으로 참가 중이다.

수젠텍은 이번 전시회에서 △알레르기 진단 장비 및 시약 △펨테크 여성 헬스케어 플랫폼 △현장 진단키트 등 진단 시약과 기기까지의 진단 검사 토탈 솔루션을 소개한다.

신제품 알레르기 진단기기 'S-Blot 2 Easy'는 노트북 1대 크기(약 42㎝)의 초소형 자동화 제품으로, 중소형 병원에서 시행하는 알레르기 검사에 최적화돼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최대 12개의 샘플을 한 번에 검사할 수 있으며, 검사 시간 또한 3시간 이내로 단축된다. 진단 시약 'SGTi-Allergy Screen'은 국가별 발생하는 주요 알레르기 패널을 맞춤 설계해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손미진 수젠텍 대표는 "이번 전시회 참가는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을 포함한 세계 각지의 최신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수젠텍은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다방면으로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