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AA 리딩 브랜드 이미지 구축…"배송·품질 개선 통해 구매 편의성 높일 것"

동아제약 '엑스텐드' 제품 이미지 /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 '엑스텐드' 제품 이미지 /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은 '엑스텐드(XTEND) X-CLASS 캠페인'이 202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마케팅 PR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엑스텐드는 세계적으로 연간 18억 그램 이상 팔리는 BCAA(Branched Chain Amino Acid) 브랜드다. 주성분인 BCAA는 필수 아미노산 9종 중 근육 합성 및 손실 방지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 로이신, 발린, 이소로이신의 3종의 조합을 말한다.

X-CLASS 캠페인은 동아제약 엑스텐드의 성공적인 국내 론칭을 위해 진행된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이다. △핏블리·제이제이·줄리엔강 등 엠버서더 콜라보를 통한 론칭 △피트니스 오피니언 리더를 중심으로 진행한 정보 확산 △브랜드 광고 노출을 통한 구매 전환 △스폰서십 대회에서 대규모 고객과 만나는 경험 확대 등 총 4가지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X-CLASS 캠페인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수상의 영예까지 얻을 수 있었다"며 "엑스텐드는 앞으로도 제품에 대한 신뢰도 있는 정보 제공과 그동안 직구의 가장 큰 불편 사항이었던 배송과 품질 관련 개선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