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홍보마케팅·헬스·피트니스 사업화 아이디어 공모
차 의과학대 50여개팀 참여·3개 분야 6개팀 수상

이주형 CMG제약 대표와 차 의과학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수상한 학생들 / 사진=CMG제약
이주형(사진 가운데) CMG제약 대표와 차 의과학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수상한 학생들 / 사진=CMG제약

차바이오텍 계열사인 CMG제약(대표 이주형)은 '제1회 차 의과학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들의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CMG제약의 홍보 마케팅과 신사업 발굴에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CMG제약과 차 의과학대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산·학 협력 프로젝트로,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개최할 계획이다.

공모전은 △CMG건강연구소 영상 부문 △CMG건강연구소 카드뉴스 부문 △헬스·피트니스 사업화 아이디어 부문 등 3개 부문에 50여개 팀이 참여했다. 기획 의도, 창의·혁신성, 실현가능성을 평가해 부문별 1·2위 총 6개팀을 시상했다.

CMG건강연구소 영상 부문은 '비타채움3000'을 소재로 대학생활을 코믹하게 풀어낸 데이터경영학과 김유정·노혜원 학생팀이 대상을 받았다. 카드뉴스 부문은 가족애를 담은 만화로 '눈건강 루테인아스타잔틴'을 소개한 미래융합대학 김나영·서정현·윤예은·김대원 학생팀이 1등의 영예를 얻었다. 헬스·피트니스 사업화 아이디어 부문은 ChatGPT와 메타버스를 활용한 피트니스 플랫폼을 제안한 장준원·오서현 학생팀이 수상했다.

이주형 CMG제약 대표는 "차 의과학대와 지속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대학과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