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비타 3종균 및 면역조절 유산균·갈락토올리고당·아연 함유

사진=일동바이오사이언스
사진=일동바이오사이언스

일동제약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계열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반려동물 장 건강과 면역을 고려한 신제품 '일동펫 신바이오틱스·아연'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일동펫 신바이오틱스·아연은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와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가 조합된 '신바이오틱스(synbiotics)' 개념의 제품이다. 장 건강과 면역을 동시에 겨냥해 원료와 성분 등을 구성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해당 제품에는 기존 '일동펫 비오비타 시리즈'에 사용된 '비오비타 3종균'과 더불어 장내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3201' 등의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있다.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는 면역세포 조절을 통한 알레르기 증상 예방 및 완화와 관련된 특허(10-0742900)를 취득한 균주로, 이번 출시 제품에는 이외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세포분열 등에 필요한 미네랄 영양소인 아연과 장 내에서 유익균의 먹이 역할을 하는 프리바이오틱스인 '유기농 갈락토 올리고당' 등이 함유돼 있다.

회사 관계자는 "또 하나의 가족인 반려동물을 위해 믿고 쓸 수 있도록 일동제약그룹의 유산균 분야 원천 기술 및 노하우 등을 활용해 사람이 먹어도 되는 '휴먼 그레이드(human grade)' 수준의 제품으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