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회 등 5개 단체, 산·학 협동 'ESG 실무교육' 열어
공급망 이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실무 등 현안 공유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한국생산성본부, 숙명여자대학교 등 5개 기관·단체는 오는 23일 서울 용산구 숙명여대 백주년기념관 505호에서 '제2회 제약바이오산업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무교육'을 공동으로 연다.

교육은 당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요 제약바이오 ESG 현안과 법률 이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요령, 기업 대응 사례 등 실무적으로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사전 교육에서는 ESG 경영의 배경과 이해, 기후환경 변화와 주요 이슈를 다룬다. 6개 세션의 당일 현장 교육에서는 △ESG 차원에서의 제약바이오업계 주요 이슈 및 대응 △ESG 주요 법률 이슈와 대응 △제약바이오업계의 공급망 ESG 이슈 및 대응 △ESG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작성 실무 △우수 제약바이오기업 실천 사례(SK바이오사이언스, 한미약품) △패널토론 및 기업 간 현안 공유가 진행된다.

주최 측은 지난 7월 성공적으로 개최된 1차 교육 때보다 산업 현장의 ESG 실무담당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들을 보완해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참가 신청은 각 단체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되고, 선착순 30명이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