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L382, 캐나다 특허 등록..."글로벌 권리 범위 확장 계기 될 것"

고바이오랩(대표 고광표)은 인체 마이크로바이옴 유래 면역질환 후보 균주 '락토바실러스 파라카제이(Lactobacillus paracasei) KBL382(개발코드명)'의 캐나다 특허가 등록됐다고 31일 밝혔다.

해당 특허는 장용성 제형에 담긴 KBL382의 용도로 △장 질환 △알레르기성 질환 △자가면역질환 △염증성 질환의 치료 혹은 예방을 청구했다.

KBL382는 고바이오랩의 '스마티옴(Smartiome)' 기술로 확보한 인체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유래 면역질환 후보 균주다. 항염증·면역조절 기능과 장관벽 밀착 연접 효과로 염증성 장질환·아토피 피부염 등의 면역질환 모델에서 효능을 보였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한 고바이오랩은 염증성 장질환 동물 모델에서 KBL382 및 단클론항체 치료제 '인플릭시맙(Infliximab) 병용을 실험한 바 있다. 해당 실험에서 보인 KBL의 안전성을 고려하였을 때, 병용 치료법으로써의 활용 역시 가능할 것이라 회사 측은 예상했다.

고바이오랩 관계자는 "이번 특허 등록은 KBL382의 글로벌 권리 범위를 확장해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임상개발 및 파트너십 구축 등 KBL382 균주의 본격적인 사업화를 진행할 계획"이라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