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형 당뇨병 치료제, 대웅제약 '엔블로정', 대웅바이오 '베나보정'
한미약품, 자체 생산 금연 치료제 '노코틴'
종근당건강, 암환자용 영양조제식품 '닥터케어 캔서코치'

이번주(2023.05.14~2023.05.19) 신제품
이번주(2023.05.14~2023.05.19) 신제품

대웅제약과 대웅바이오가 각각 SGLT-2 억제제 당뇨병 치료제 '엔블로정 0.3㎎(성분 이나보글리플로진)'과 '베나보정 0.3㎎(성분 이나보글리플로진)'을 출시했다. 두 제품은 신장에서 포도당 재흡수에 관여하는 'SGLT-2 수용체'를 억제해 소변으로 포도당을 배출하는 작용기전의 제품으로 △단독 요법 △메트포르민 병용 요법 △메트포르민·DPP-4 억제제 병용 요법 등을 적응증으로 획득했다.

대웅제약 엔블로정, 대웅바이오 베나보정
대웅제약의 엔블로정과 대웅바이오의 베나보정 / 사진=대웅제약

한미약품은 금연 치료제 '노코틴(성분 바레니클린) 0.5㎎과 1.0㎎ 2개 함량군을 출시했다. 뇌 니코틴 수용체에 직접 결합하는 방식으로 니코틴에 의한 도파민 보상작용을 감소시켜 흡연 욕구와 금단 증상을 줄여주는 작용기전을 가졌다.

한미약품 금연치료제 노코틴정
한미약품의 금연 치료제 '노코틴정' / 사진=한미약품

종근당건강이 암환자용 영양조제식품 '닥터케어 캔서코치'를 출시했다. 특수의료용도식품으로 △암 진단 후 △치료 중 △치료 후 영양 부족을 최소화하고 회복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대한암협회와 공동으로 개발됐다. 비타민, 미네랄 26종 및 비타민 D, B12, B6, 단백질 등을 함유하고 있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고시한 '암환자용 영양조제식품' 기준을 충족했다.

종근당건강 닥터케어 캔서코치
종근당건강의 '닥터케어 캔서코치' / 사진=종근당건강

함소아제약은 어린이용 멀티 비타민 '비타민젤리' 2종을 출시했다. 비타민 B, C, E, 셀렌과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오틴, 비타민 A 등을 함유했다.

바슈롬코리아는 원데이 컬러 렌즈 '레이셀' 제품 3종을 출시했다. 오로라 블랙(패턴 지름 13.0㎜), 프리덤 허니(패턴 지름 12.9㎜), 메리 모카(패턴 지름 12.9㎜) 등 3색으로 구성됐다.

 함소아제약의 '비타민젤리' / 사진=함소아제약
 함소아제약의 '비타민젤리' / 사진=함소아제약
바슈롬코리아의 컬러 콘텍트 렌즈 '레이셀' / 사진=바슈롬코리아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