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 신속 대응, 백신 기술 경쟁력 강화 도모

우정택 글로벌백신기술선도사업단 단장(사진 왼쪽)과 이정석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회장이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회장 이정석)는 30일 글로벌백신기술선도사업단(단장 우정택)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협회 이정석 회장과 사업단 우정택 단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사업단 세부과제의 기업 참여 확대 △신규 과제기획을 위한 협회 회원사 대상 수요조사 협력 △우수과제선정을 위한 평가위원 풀 수집·협력 △연구과제의 성공적 사업화를 위한 교육, 컨설팅 프로그램 기획 등 협력분야에 대해 공동으로 적극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글로벌백신기술선도사업단은 국내 백신 산업 글로벌 시장 확대 및 선도를 목적으로 보건복지부의 지원을 받아 2022년 1월 출범했으며, 2026년까지 신속·범용 백신개발사업, 미래성장고부가가치 백신개발사업, 백신기반 기술개발 등 3개 사업을 추진한다.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는 바이오헬스 산업 분야의 지속성장 가능한 산업 생태계 구축으로 국제 경쟁력을 제고해 보건의료진흥과 국민보건향상에 기여를 목적으로 2011년 5월에 출범한 기업 중심의 단체다. 160여개의 바이오의약품 기업을 회원사로 두고 있으며, 바이오의약품 산업의 국제 경쟁력 제고를 위해 △바이오의약품 제품화 지원 △인력 양성 △정책·제도 개선 △민관협력체계 구축 △국제협력 등 다수의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