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 조찬휘 회장, 박근희·양덕숙 서울시약 후보
중앙약대 동문, 경기도약사회 임원·회원 다수 참석

대한약사회장 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최광훈 출마자가 1일 "민초약사를 위한 진짜 일꾼이 나서겠다. 내년 봄이 되면 99% 민초약사들과 함께 진짜 리더, 최광훈이 약사회다운 약사회를 새롭게 탄생시키게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최 약사는 이날 오후 7시 대한약사회관 인근 서초구 명달로 58 공산빌딩 401호에서 열린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약사란 누구인가, 또 약사들이 모인 약사회라는 조직은 어떤 조직인가"를 고민했다며 "약권을 바로세우고 아름다운 약사공동체로 회복하는 것이 저와 함께하는 민초약사들이 해야할 일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들만의 약사회가 아니라 국민들과 함께하는 약사회로 거듭나는 일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약사회장 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최광훈 약사
대한약사회장 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최광훈 약사

이어 최 약사는 "인사추천위원회 실시, 대의원 제도 혁신"을 말하며 "탄핵요건 완화, 약사 미래전략 2030, 조제 수가의 전면 개편, 전문 약료 제도 개선" 등의 공약을 실현할 수 있는 회장이 되겠다고 참석자들에게 선언했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는 조찬휘 대한약사회장과 최광훈 약사의 모교인 중앙약대 인사들, 함께 회무를 역임했던 경기도약사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박근희, 양덕숙 서울시약사회장 선거 출마자들이 참석했다. 또한 최 약사의 부인 심화섭 여사와 약사이기도 한 아들 부부가 사무실을 찾아 최 약사를 응원했다.

조찬휘 회장은 "미사여구로 공약을 꾸미기 보다, 회원들에게 피부로 느낄만한 공약이 자세하게 제시돼야 한다. 향후 최광훈 약사의 선거 준비 활동을 격려하고자 참석했다"고 최 약사의 선거 준비 과정에 훈수를 뒀다.

이날 선거사무소 개소식에는 ▶ 조찬휘 대한약사회장 ▶ 심순복 대한약사회 부회장 ▶ 임준석 대한약사회 부회장 ▶ 박석동 전 대한약사회 부회장 ▶ 경기도약사회장 선거에 출마선언을 한 박영달 전 경기도약사회 부회장 ▶ 서울시약사회장 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박근희 대한약사회 법제이사 ▶ 서울시약사회장 선거에 출마하는 양덕숙 약학정보원장 ▶ 박낙원 온에셋 대표 ▶ 이시영 이화여대약대 개국동문회장 ▶ 홍흥만 중앙대학교 약학대학 2회 동기회장 ▶ 김은숙 숙명여대약대 개국동문회장 ▶ 김영희 대한약사회 홍보위원장 ▶ 김광식 대한약사회 약국위원장 ▶ 한만영 SH바이오 대표이사 ▶ 손타익 주식회사 온누리약국체인 본부장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키워드

#최광훈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