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관리 플랫폼 서비스 투자 계획 중

바이오센서 전문기업 아이센스(대표 차근식, 남학현)의 자회사인 코애규센스가 118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한국투자파트너스, 미래에셋벤처투자, DSC인베스트먼트 등 국내 VC 투자자 3곳이 참여했다.

코애규센스는 지난달 22일 1000만 달러(약 118억원)에 달하는 우선주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약 620억 원의 밸류에이션(투자 후 기업가치 기준)을 인정받게 됐다. 추가 자본 납입으로 이번 시리즈 이후 코애규센스의 주주 구성은 아이센스의 지분 60%, 국내 VC 지분 19% 등으로 구성된다.

아이센스가 2016년 말에 인수한 코애규센스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체외진단 기업이다. 혈액응고 시간을 직접 측정할 수 있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혈액응고 시장 내 PT/INR 분석기를 공급하고 있다. 

코애규센스는 향후 지속 성장을 위해 혈액응고 시장 내에서의 제품 라인업 확대와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만성질환자의 원격 관리 플랫폼 투자를 준비 중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투자 유치로 혈액응고 직접 측정 기술을 활용해 추가 제품에 대한 R&D 투자와 데이터 관리 플랫폼 서비스 투자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상황이 Home Test 시장을 빠르게 성장시켰고 이로 인해 코애규센스도 작년 매출이 230억 원으로 전년 대비 46% 성장한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한편, 코애규센스는 3년 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고, 이를 위해 NH투자증권과 주관사 선정을 마친 상황이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